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서울시 송파구의회 울산대 방문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68
서울시 송파구의회 울산대 방문
작성일 2008.04.30 조회 4,064

 

 

"생태도시 울산 배우러 왔습니다"

 서울 송파구의회 울산대방문

  서울송파구의회(의장 정동수)가 국내 최대 산업도시와 함께 최근 생태도시로 성공한 울산을 현장 답사하고 울산대학교를 찾았다.


  송파구 의회 의원 23명과 구청 공무원 9명 등 32명은 4월 30일 오전 북구의회 방문에 이어 태화강생태공원을 답사한 뒤 울산대학교를 방문해 오후 3시 행정본관 3층 교무회의실에서 특강을 들었다.


  권영순 대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서울에서 자치구가 단체로 울산대학교를 방문한 것은 처음이다”며 “송파구에 의과대학 캠퍼스가 있는 만큼 서로 좋은 인연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환영했다.


  특강은 사회과학부 행정학전공 안성민 교수의 ‘울산광역시 자연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태화강만들기’ 주제 강연으로 진행됐다.


  안 교수는 강연에서 “1960년대 산업화 이후 죽음의 강으로 변한 태화강이 현재 전국 7개 특별시?광역시 중 최고의 수질을 가진 생명의 강으로 복원되었다”며 “울산시민의 역량을 결집할 수 있었던 지역 거버넌스가 구축되고, 민선시장의 리더십, 담당 공무원의 노력이 있었기에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정동수 송파구의회 의장은 “송파구는 서울의 25개 자치구 중 인구 63만 명으로 가장 크며, 지역 내 울산대의대 캠퍼스가 있어서 구민들이 많은 의료혜택을 입고 있다”며 감사를 표한 뒤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배운 울산의 성공사례를 의정활동에 소중하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방문단은 특강에 이어 울산대학교 홍보영화를 관람한 뒤 아산도서관과 식물원, 산학협동관, 한국우주전파관측망(KVN) 울산전파천문대, 아산스포츠센터 등 캠퍼스투어를 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행사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067. PAGE(200/214)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08.05.31
조회수: 12,718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