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울산 인터내셔널 프로그램(UIP) 개강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86
울산 인터내셔널 프로그램(UIP) 개강
작성일 2008.07.01 조회 3,149


미국·캐나다·러시아 등 6개국 대학생 31명 참가

  여름방학을 맞아 외국의 대학생들이 한글과 함께 우리나라 경제, 문화를 배우면서 한국경제 발전의 상징 도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위해 울산을 찾았다.

  국제교류원(원장 전성표)은 지난 6월 30일 오전 11시 30분 행정본관 5층 강당에서 미국과 캐나다, 러시아, 일본, 중국, 모로코 대학생 31명과 울산대학교 학생 26명 등 모두 57명이 참가한 가운데 ‘울산 인터내셔널 프로그램(UIP; Ulsan International Program)’ 입학식을 가지고 4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올해 5회째를 맞은 2008 UIP는 <기초 한국어>를 비롯해 <한국의 기업문화> <한국의 경제> <한국의 정신문화> <한국의 불교> <한국의 영화> <한국의 역사> <한국의 전통무예> <정주영학> 등 과목과 문화 답사, 산업현장 견학, 울산시의회에서의 모의의회 개최 등으로 진행된다.

  조상래 교학부총장은 이날 “급속한 세계화로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습득하는 일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울산대가 개설한 UIP가 한국문화를 이해하면서 세계화 시대 외국인 친구를 만드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캐나다 리자이나 대학(University of Regina)에서 참가한 이 대학 경영학과 4년 줄리 체브리어(Julie Chevrier·여·24) 씨는 “매스컴을 통해 알게 된 한국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싶어 참가했다”며 “한 달 동안 한국 학생들은 물론, 다른 나라 젊은이들과 사귀면서 세계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UIP는 모든 강의 및 행사가 영어로 진행되며, 울산대 학생과 외국인 학생이 1대1로 조를 이뤄 기숙사에서 숙식까지 함께 하기 때문에 한국 학생들에게는 외국에 가지 않고도 국제 감각을 익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고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66. PAGE(197/214)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