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울산대 학생, 울산지역 청년 목소리를 대변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945
울산대 학생, 울산지역 청년 목소리를 대변
작성일 2018.02.02 조회 11,314
제1대 대학생 국회의원 임명
울산대 첨단소재공학부 김진겸·스페인중남미학과 김지희 씨




  지난 1월 22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 단체사진

  “울산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 하겠습니다.”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 재학생 2명이 제1대 대학생 국회의원으로 선발돼 활동한다.
  ‘대학생 국회’는 양승조·이명수·김수민 국회의원과 사단법인 청년과미래 주최로 청년들의 정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의정 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22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대학생 국회는 대한민국 국회처럼 국회의장, 부의장, 16개 상임위원회와 17개 시도별 지역위원회로 구성되며, 상임위원회별로 현직 국회의원과 함께 법안 발의하고 개정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제1대 대학생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는 김진겸(남), 김지희(여) 씨



  대학생 국회 울산지역위원장을 맡은 첨단소재공학부 4년 김진겸(24) 씨는 “목소리를 내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기에 함께 하기로 했다”고 동기를 밝히며 “이공계 청년들을 위한, 울산 청년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학생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간사로 활동하게 될 스페인·중남미학과 4학년 김지희(여·24) 씨는 “학창시절 남미에서 보낸 경험으로 우리나라와 남미 국가 간 정책을 비교해 좋은 정책을 제안하겠다”며 “정책연구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활동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대학생 국회는 지난해 10월 신청을 받아 12월 200여 명이 최종 임명돼 지난달 22일 출범식을 가졌으며, △미래를 향한 대학생 국회 △화합과 공존을 위한 대학생 국회 △일자리 걱정 없는 청년들의 삶 △청년투자로 인구절벽해서·국가 경쟁력 강화 △사회공동체를 위한 청년의 역할 강화 등 5대 가치와 100대 정책 과제를 선정해 1년간 활동한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943. PAGE(1/189)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