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앨범

스킵 네비게이션

메인메뉴

통합검색

유토피아 메인 컨텐츠

HOME HOME 울산대학교 HOME 정보바다 HOME 포토앨범
포토앨범:젊음과 패기가 넘쳐나는 울산대학교와 바쁜 일상속에서 미처 깨닫지 못했던 아름다운 사진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촬영한 사진을 직접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읽기

디카촬영대회|2008 지역사회의 날 디카사진촬영대회 입상작 1
2008 지역사회의 날 디카사진촬영대회 입상작 1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50

2008 지역사회의 날 디카사진촬영대회 입상작

 

◇ 대 상-임병석씨의 ‘가벼운 발걸음’(제목을 임의대로 바꿨음 원래제목은 지못미)

◇ 최우수상 -오세근씨의 ‘행복으로 가는 길’

◇ 우수상 - 왕점상씨의 ‘과거로의 회귀’

김원호씨의 ‘캠퍼스의 가을풍경’

◇ 특선 -

김영재, 박동일, 유영천, 이광희, 이영석, 이은경, 정용수, 조자연, 유은창, 유홍종씨

 

<심사평>

2008 지역사회의 날 디카사진촬영대회에는 모두 87작품이 출품됐다. 출품작도 많이 늘어났지만, 세련된 시각으로 표현한 개성적인 작품이 많아서 더 반가웠다. 해가 갈수록 사진공모전의 수준과 위상이 높아져 가는 것 같아 심사하는 내내 즐거운 마음이었다.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임병석씨의 ‘가벼운 발걸음’은 여자친구를 모델로 촬영하는 과정에서 한 유치원생의 귀여운 모습에 끌려 순간포착한 사진이다. 국화전시회를 배경으로 한 유치원생과 여자친구의 모습과 표정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행복이 충만한 가을나들이가 표현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세근씨의 ‘행복으로 가는 길’은 오후의 부드러운 햇살이 국화 화분이 놓인 길을 비추는 모습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촬영, 서정적으로 표현한 수작이었다.

 

우수상에 오른 왕점상씨의 ‘과거로의 회귀’는 국화 작품속으로 머리를 내민 결혼 20년차 부부의 해맑은 표정에서 부부의 사랑이 묻어난다. 또 다른 우수상인 김원호씨의 ‘캠퍼스의 가을풍경’은 물감을 칠해 놓은 듯 단풍이 붉게 물든 울산대학교 캠퍼스의 모습을 아름답게 표현했다.

 

특선에 선정된 10작품은 모두 진한 국화향과 가을색이 잘 느껴지는 사진들이었다. 입상작 수가 한정되어 있어 선정되지는 못했지만 인물을 자연스럽게 담은 몇장의 스냅사진이 눈길을 끌었다. 일부 작품은 완성도가 높았지만 이전에 입상한 사진과 비슷한 구도로 인해 수상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

 

일부 출품자의 경우 작품을 출품하면서 제목과 상황설명 작성에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어 아쉬웠다. 좋은사진은 제목과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강한 메시지를 전한다고 하지만 자신이 촬영한 순간의 느낌과 표현의도 등을 제목과 설명으로 적절하게 알려주는 것도 사진가의 한 의무라고 생각한다.

 

입상하신 14분에게는 축하를, 아쉽게 입상권에 들지 못한 출품자에게는 격려를 드리며 이 공모전을 계기로 더 활발하고 신나는 사진생활을 영유하길 바란다.

 

경상일보 사진부 김동수 차장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상위링크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