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추천하기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좋은 책 이야기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추천하기 > 좋은 책 추천하기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책이름 : 하드골

목표가 당신을 강하게 끌어당길 때,
당신은 저절로 그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는 기술, 하드 골
2011년도 얼마 남지 않은 이즈음, 올 초 세운 개인의 수많은 계획은 흐지부지 흔적 없이 사라지고, 기업의 원대한 목표는 실행 과정에서 조정되어 용두사미가 되어버렸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또 2012년 새해를 맞아 실행하지 못할 수많은 신년 계획을 세운다. 취업, 승진, 금연 등 개인적인 문제부터 매출 증대, 신제품 개발 등의 기업 목표, 그리고 경제 불황 타개, 실업 문제 해소 등의 사회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이 세상에 목표는 차고 넘친다. 하지만 왜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번 실패하는 걸까?
리더십 IQ의 설립자이자 CEO인 마크 머피는 자신의 저서 《하드 골》(도서출판 서돌)에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목표 달성에 실패한 이유는 불완전하고 부적합한 목표를 세웠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지금껏 많은 경제경영서나 자기계발서 저자들은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제아무리 원대한 목표라도 실천이 따르지 못하면 아무 소용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마크 머피는 그와 반대로 ‘목표가 매우 강력하면, 실행은 저절로 된다’고 주장한다. 그가 말하는 강력한 목표가 바로 ‘하드 골Hard Goals’이다.

스티브 잡스와 세 살배기 아이의 공통점은?
세상을 변화시킬 신제품을 개발한 스티브 잡스와 과자가 먹고 싶은 세 살배기 아이 사이에는 과연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저자는 그들이 목표를 설정하는 방식이 매우 흡사하다고 말한다.
스티브 잡스와 세 살배기 아이는 모두 자신들의 목표에 감정적으로 완전히 몰입해 있어서, 누군가가 그 목표를 달성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아무리 논리적으로 설명해도 절대 포기하거나 물러서지 않는다(Heartfelt Goal, 진심 어린 목표). 또한 그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목표가 머릿속에 생생한 이미지로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목표 달성에 실패할 때 겪는 상실감은 마치 세상이 끝난 듯 크고 절망적이다(Animated Goal, 생생한 목표). 따라서 그들에게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무슨 수를 써서라도 현실화해야 할 필수불가결한 사항이다(Required Goal, 필수적인 목표). 또한 그들은 누구나 할 수 있고, 언제든 할 수 있는 목표에는 관심이 없다. 늘 새롭고, 도전의식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목표를 원하며, 한계를 시험하는 어려운 목표를 만나도 겁먹기보다 오히려 생기와 활기가 넘친다(Difficult Goal, 어려운 목표).

공감하기 :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