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추천하기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좋은 책 이야기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추천하기 > 좋은 책 추천하기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책이름 :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관리 비법

♠단순하면서도 돈 문제의 핵심을 명쾌하게 짚어주는 책!
이번 세계 경제위기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분명하다. 경기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변함없이 효과적인 방법만이 결국 당신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라는 사실이다. 이 책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관리 비법]에서 제시하는 돈 관리 방법만이 거센 풍파 속에서도 우리를 든든하게 지켜줄 것이다.
이미 수십만 명 이상이 이 책에서 제시된 방법을 통해 각종 돈 문제에서 해방되고 돈의 주인으로 거듭났으며 밝은 내일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암흑 속을 헤매고 있을 수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한 줄기 희망의 빛을 보게 되기를 바란다.
♠수십만 명의 경험을 통해 충분히 ‘검증된’ 돈 관리 방법!
화려하고 정교한 재무관리보다 지극히 단순한 방법을 소개하는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관리 비법]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극히 상식적인 원칙인데 사회에 만연한 잘못된 속설들이 사람들을 호도하는 바람에 잊혀졌던 것들이다. 방법은 단순하지만 그 효과는 매우 강력하다. 수세대에 걸쳐 많은 부자들이 몸소 실천해온 방법이기 때문이다. 수십만 명의 평범한 사람들이 이 책에서 제시한 7단계 걸음마 과정을 통해 부채를 청산하고 부자가 되었다.
저자 데이브 램지는 뛰어난 부동산투자 감각 덕에 어린 나이에 무일푼에서 백만장자 대열에 올라섰다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빚을 감당 못해 3년 만에 파산하였다. 그 후 돈을 지혜롭게 관리하기 위한 방법을 배우기 위해 사방팔방으로 뛰어다녔고, 밑바닥에서 다시 재기에 성공한다. 저자는 20년 동안 수많은 강연을 하였고, 파이낸셜피스 대학을 설립하여 많은 사람들을 도움을 주고 있다. 또 ‘데이브 램지 쇼’ 진행자로 매주 450만 명이 넘는 청취자들이 그의 독보적인 돈 관리 방법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1930년대 대공황은 당시 수많은 사람들의 경제개념과 돈 관리 방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었다. 대공황이 그들에게 뼈에 사무치는 교훈을 남겼기 때문이다. 2008년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시작으로 세계경제가 휘청댔다. ‘아기 돼지 삼형제’에 나오는 셋째 돼지처럼, 건실하게 자산을 운용하고 돈 관리를 해온 사람들은 위기를 무사히 극복했다. 하지만 첫째와 둘째 돼지처럼 부실한 볏짚과 나무 잔가지로 집을 지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국 큰 타격을 입었다.

 

공감하기 :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