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납북자가족모임대표 최성용 선생 초청강연회 개최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35
납북자가족모임대표 최성용 선생 초청강연회 개최
작성일 2008.11.19 조회 3,224

 



‘자국민에 대한 보호는 국가의 책무’

 납북자 가족 모임 대표인 최성용(56) 씨의 초청 강연회가 19일 오전 10시 30분 시청각교육관 다매체강당에서 교직원 및 학생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국가와 자국민 보호’라는 주제로 열린 이 날 강연에서 최 대표는 “지난 1967년 납북된 부친의 생사를 확인하기 위해 납북 가족 모임 단체를 만들고 활동을 시작했다”며 “납북자 문제에 있어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우리 정부는 자국민에 대한 보호차원에서 이 문제에 좀 더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해결해줄 것”을 강조했다.


납북자가족모임대표인 최성용 씨가 '국가와 자국민 보호'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또, “지금도 북한에는 강제 납북된 많은 남한민들과 국군 포로의 생사가 확인되고 있다”며 “범 국민적인 관심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국가적인 지원이 시급하다”고 역설했다.

 최 대표는 현재 납북자가족모임대표 외 국무총리실 납북피해자단 심의위원으로도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00년부터 납북자 및 국군포로들의 생사확인과 귀환운동을 민간차원에서 꾸준히 펼치고 있다.

 또 국가인권위원회 납북자 가족들에 대한 인권침해를 진정하고 관련 법안을 통과시키는 등 납북자관련 및 귀환운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오고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기숙사생활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119. PAGE(200/224)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